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퍼온글]기독교의 진리는 '소박한 착함'
    Articles 2004. 11. 20. 03:12
    저자는 "이단이 아닌 모든 형태의 기독교와 교단이 서로를 인정하자 "는 subtitle을 걸고 이 글을 썼지만 현세의 크리스찬으로서 한번쯤 생각해 봤을만한 주제를 나름대로 잘 정리 했다고 봐서 퍼 왔습니다.

    신학이 나의 삶과 목회에 깊은 영향을 미친 것을 세 가지로 지적하고 싶다. 첫째는 양면성과 다양성이다. 둘째는 영성과 종말성이다. 셋째는 약함과 착함과 주변성이다.




    ▲ 김명혁 목사. ⓒ뉴스앤조이

    내가 배운 또 하나의 진리는 기독교의 본질과 특성이 유창한 설교나 심오한 신학이라기보다는 소박한 착함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나 중심, 민족 중심이기보다는 주변을 향해서 이방을 향해서 그저 걸어가는 것이라는 것이다. 나는 주님이 인도하시는 대로 주변과 먼 곳을 향해 걸어가서 착함과 사랑을 베풀고 싶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