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모의 혈액형에 따른..
    Articles 2006. 5. 5. 05:31
    난 이제 부터 혈액형따위는 안 믿기로 했다. 왜냐면. 코에 걸면 코걸이구 귀에 걸면 귀걸이기
    때문이다. 내 운명을 사주팔자따위가 결정해 버리는게 싫은것 처럼 내 성격 마저 혈액형에
    따른다는것 자체가 불쾌해 지기 시작했다.

    사람은 변하는것이다. 변하고 싶다. reinventing myself..그래야 앞으로 창창히 남은 내 삶이
    더 재미있고 풍부해 질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for your fun. don't get serious.
    재미로 보세요.

    A형
    집단으로의 귀속의식이나 협동심이 강하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항상 상냥하고 온화한 성격의 좋은 사람으로 기억된다. 주위로부터 신뢰를 받기는 하나, 나쁘게 말하면 개성이 없는 편. 그러나 연애에서는 의외의 면을 보여주기도 한다.


    ● A1(父A+母A)

    성격-섬세한 마음의 소유자
    부모가 모두 A형이면 전형적인 A형으로서 A형의 장 단점이 두르러지게 나타난다. 장점은 매우 섬세한 성격이어서 다른 사람을 충분히 배려하며 그룹 내 조화를 중시하는 것. 그래서 약속이나 규칙을 매우 잘 지키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또 예의가 발라 연장자로부터 귀여움을 받는다. 단점은 너무 주위를 의식해 항상 무난한 사람으로 취급받는 것. 또 사람을 경계하는 성격이어서 친구나 연인사이가 되기 어려운 사람이라고 평가받는다.

    연애-순수한 사랑 추구
    A형 부모는 딸에게 남자는 '늑대'라는 암시를 자주 해서 이성에 대한 경계심을 길러준다. 그래서 막상 누군가를 좋아하게 됐을 때도 부모에게 솔직하게 말하지 못하고 전전긍긍하곤 한다. 당연히 연애의 적극성이 부족한 게 흠. 일단 연애가 시작되면 로맨틱한 사랑을 꿈꾸며, 끝까지 상대를 신뢰하는 순수파. 섹스는 사랑을 증명하는 하나의 형식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상대에 대한 경계심을 풀지 못하는 것이 연애의 장애가 된다. O1, O7형이 최고의 파트너.

    직업-일의 정확도는 최고
    결코 화려함을 추구하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어떤 일을 맡겨도 좀처럼 실수가 없고 믿음직하게 해낸다. 컴퓨터 관계 일이나 회계사무, 비서직 등이 적합하다. 조화를 중시하기 때문에 직장생활에서는 큰 어려움이 없다. 단지 내성적인 성격이어서 부당한 점을 공개적으로 이야기 하지 못하고 당할 우려가있다.


    ● A2(父A+母B)

    성격-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모험가
    A2형은 다른 A형과는 달리 대담한 것이 특징. 이것은 낙천적인 성격에 모험을 좋아하는 B형 어머니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어쩌다 시험성적이 형편없다 해도 크게 야단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이런 체험들이 당신을 낙천가로 만든다.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다이내믹한 성격으로 평생 파란만장한 삶을 살게 될 가능성이 높다. 그와 같은 대담함이 A형 특유의 융통성 없는 성격을 보완해 인간관계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이다. 아버지로부터는 A형다운 협조성, 신의 등을 물려받았다.

    연애-헌신적인 사랑의 노예 타입
    연애를 할 때는 A형 고유의 성격이 고스란히 나타난다. 일단 부모중에서 아버지에 대해 더 큰 애정을 느끼는 편. 평소 자기 본위의 어머니를 보면서 섬세한 성격을 지닌 아버지에게 동정심 같은 것을 느끼기 때문이다. 남자에게는 헌신적으로 사랑을 바치는 스타일. 여기에 B형의 정열이 덧붙여져 사랑은 더욱 뜨거워 진다. 사랑 표현에 솔직한 O2, O8과 헌신적인 사랑에 응답해주는 B11의 남자가 베스트 파트너다.

    직업-일은 취미정도로 생각한다.
    어머니의 낙천적인 B형기질이 발현돼 일은 취미생활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흥미를 느낄 때나 감각과 능력을 인정받을 때는 열심히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적당히 해치운다. 단순반복형 일이나 아주 치밀함을 요구하는 일은 적합하지 않는다. 기자직처럼 매일 변화가 많은 일이좋다.


    ● A3형(父A+母O)
    성격-자립심 강한 행동파
    A형은 원래 행동을 자제하는 어른스런 타입이다. 그러나 활력이 넘치는 O형 어머니를 두었기 때문에 A3인 당신은 A형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활동파다. 또 어머니의 영향으로 일에 몰두하는 타입이며, A형 본래의 성격대로 책임감이 강한 것이 장점. 일단 A3의 말이나 일에 대해서는 신뢰해도 좋다. 자립심도 강해서 일찍부터 스스로 무언가 해보려는 노력을 한다. 대인관계에서도 다른 A형과 달리 리더십이 있어서 주위 사람들을 이끌어 나간다. 장기적으로는 원대한 인생목표를 정한 뒤 차근차근 그 목표를 실천해 나가는 타입.

    연애-성실한 남성에게 이끌린다.
    당신은 연애면에서도 O형에 가까운 것이 특징. 그렇다고 해서 O형처럼 화려하게 자신을 어필하거나 높은 이상형을 찾는 것은 아니다. 주로 아버지를 모델로 삼아 성실하고 부드러운 남자에게 이끌린다. 일단 자신과 잘 맞는 남자를 발견하면 친구관계에서 점차 연애관계로 발전시키게 된다. 연애 스타일은 남다른 열정으로 몰입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극히 자연스럽게 관계를 발전시키기 때문에 성공률은 매우 높다. 단 질투심이 많아 상대에 대한 이해심이 부족한 게 흠. 안정적인 연애는 A7, A11형이 적합하다.

    직업-책임감이 강한 유능한 리더
    강한 책임감과 다른 사라을 지휘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는 분야가 좋다. 강사, 교사, PD 등이 적합하다. 사무실에서는 항상 중심인물이 되려는 경향을 보이며, 지나친 질투심이나 경쟁심이 문제가 될 수 있다.


    ● A4(父A+母AB)
    성격-냉정하고 침착한 타입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는 A형. 여기에 AB형 어머니의 기질까지 물려받았다면 냉정한 판단력을 소유하게 된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 절대 동요하지 않고 실마리를 풀어나가는 냉정한 타입.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는 당신에 대해 어릴적부터 '어른스럽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았을 것이다. 그래서 친구들 사이에서는 의견이나 조언을 구하는 상담자의 역할을 한다. 그래서 친구들 사이에서는 의견이나 조언을 구하는 상담자의 역할을 한다.어른스러운 반면 환상을 좇는 소녀취향도 있다. 왜냐하면 AB형의 어머니는 겉으로는 냉정하지만 내부에는 로맨틱한 것을 동경하는 마음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연애-아버지 타입을 찾는다.
    AB형 어머니는 자신의 이상을 소중하게 여기는 타입이다. 그런 영향으로 당신의 이상형도 매우 까다롭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A형 아버지와 사이가 좋은 딸이어서 아버지와 성격이나 분위기, 체형 등이 비슷한 사람을 고를 가능성이 높다. 또 연애할 때 부모의 의견을 매우 존중하는 편인데 만약 아버지가 심하게 반대할 경우 극복보다 헤어지는 쪽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 자신의 인생이라는 사실을 잊지말고 주체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것이 필요하다. 천진난만한 O1, 로맨틱한 연애를 할 수 있는 AB2, AB7이 최고의 파트너다.

    직업-실력을 인정받는 존재
    언뜻 보기에는 매우 냉정하나 로맨틱한 부분이 많다. 직업은 디자이너나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등 침착한 면과 로맨틱한 면을 모두 필요로 하는 분야를 권한다. 직장에서는 실력을 인정받는 존재이지만, 단 너무 냉정해서 사교성이 부족하다.


    ● A5(父B+母A)
    성격-유연한 성격의 소유자
    A형과 B형이라는 상반된 성격의 부모 밑에서 자라난 당신은 여러가지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타입. B형 아버지의 행동을 비판하기도 하고, A형 어머니의 신경질적인 점 때문에 힘들어하는 아버지 편에 서서 행동하기도 한다. 그래서 당신은 어떤 상황이 닥쳐도 유연하게 행동할 줄 안다. 그러나 아무래도 같은 혈액형인 어머니와 통하는 데가 더 많다. 대개 윗사람으로부터 평판이 좋아 특별한 배려를 받을 운을 지녔다. 단 마음의 상처를 두려워해 지나치게 자기감정을 억제하다보면 스트레스가 생기기도 한다.

    연애-자유연애를 추구하는 타입
    A형 어머니는 도덕성을 중시하며 지나치면 결벽증이 나타날 수도 있다. 이런 교육의 영향으로 당신은 항상 신중하게 행동하지만 어느 순간 좀더 자유분방한 아버지의 기질을 드러낸다. 이렇게 되면 남자에 대한 경계심이 없어지고 특히 플레이보이 기질이 있는 친구와 만나게 되면 단지 즐기기 위한 연애에 빠질 우려도 있다. 그러나 역시 A형은 A형이어서 이런 외유의 기간은 그리 길지 않다. 모든 것을 정리하고 결혼에 골인하는 경우가 대부분. 최고의 파트너는 B8과 O4.

    직업-처세에 능슥한 프로우먼 기질
    처세에 능하다는 것은 세상을 살아가는 요령을 알기 때문에 어떤 상황이 닥쳐도 잘 헤쳐나간다는 것을 뜻한다. 상대의 기분을 잘 파악하는 능력을 지녀 대인관계도 좋은 편. 스튜어디스 세이즈 등 사람을 상대하는 일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 A6(父B+母AB)
    성격-자신의 세계를 굳건히 지킨다.
    일반적으로 A형은 전체의 조화를 중시하기 때무네 매우 상냥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냉정하고 간섭받는 것을 싫어하는 AB형 어머니의 기질과 나의 길을 가련다 형의 B형 아버지의 기질을 물려받았을 경우 상황은 조금 달라진다. 오히려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위화감을 느낄 때가 많고 자신의 세계를 지키려는 욕구가 강해진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상냥한 성격의 A형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이나 친한 친구에게는 조건없는 베품을 주는 편. 특히 아버지로부터 다양한 능력을 물려받아 취미나 특기, 공부 등에서 뛰어난 자질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연애-자기중심의 연애에 몰두
    연애를 할 때는 상대방을 헤아리기 보다는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경향이 있다. 집에서 기분에 따라 행동하는 아버지를 항상 따르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아온 탓도 있다. 그래서 어머니처럼 손해보는 연애는 안하겠다는 각오. 남자의 눈치를 보는 대신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먼저 접근하는 과감성도 있다. 겉으로는 매우 조심스럽고 상냥한 듯 하나 실제로는 까다로운 면이 많아 상대가 놀랄지도 모른다. 결혼은 상대의 채근에 못이겨 하는듯한 태도를 취해 주도권을 잡는다. 닮은 꼴인 B12나 AB4형이 잘 맞는다.

    직업-취미나 특기를 직업으로
    일단 흥미를 느끼면 한곳에 몰두하는 타입. 취미나 특기가 그대로 직업으관심을 가져보라.


    ● A7(父O+母A)
    성격-뛰어난 현실감각과 경제력의 소유자
    A형이나 O형 모두 현실적인 타입. 역시 냉정한 현실주의자로 맡은 일을 끝까지 해내는 성실함을 보여준다. A형의 계획적인 면과 O형의 목적의식이 만나면 틀림없이 목표를 달성해 낸다. 대인관계에서는 한마디로 좁고 깊게 사귀는 형. 독점욕이 강한 O형과 경계심이 많은 A형의 영향으로 1백% 신뢰할 만한 상대가 아니면 쉽게 마음을 열지 않는다. A, O 모두 자존심이 강한 것이 특징으로 자신도 모르게 상대를 무시하는 언동을 해 사람들로부터 반감을 사는 경우가 생긴다.

    연애-연애는 곧 결혼
    A형과 O형 부부는 대개 O형이 주도권을 잡기 때문에 전형적인 남성중심의가정이다. 또 A, O 모두 도덕관이 강해서 당신의 연애는 보수적일 수밖에 없다. 일단 한 사람을 좋아하게 되면 다른 이에게는 눈도 돌리지 않는 순정파. 연애는 곧 결혼이라고 생각한다. 어머니가 아버지에게 하는 것처럼 연인을 돌본다. 지나치게 결혼을 재촉하는 듯한 인상을 주면 상대가 연애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다. 연애 자체를 즐기는 여유가 필요하다. 최고의 파트너는 A11, O7로 이들은 성실한 성격이어서 결혼으로 골인할 가능성이 높다.

    직업-분별력을 활용할 수 있는 일이 최고
    사물을 냉정하게 분석하는 능력을 지닌 당신은 예리한 관찰력이나 분석력이 요구되는 직업이 적당하다. 예를 들어 각종 컨설턴트, 변호사, 평론가 등이 있다. 금전관리 능력도 뛰어나 재정관리 경리 담당자나 세무서 직원등이 좋다.


    ● A8(父O+母AB)
    성격-수단 좋은 말괄량이 아가씨
    성실한 완전주의자인 A형은 실수가 적고 매우 똑똑한 타입이다. 어머니로부터 AB형 특유의 합리적이고 냉철한 판단력을 물려받아 어려서부터 똑똑한 아이라는 평을 듣곤 했다. 매사에 대충대충하는 듯한데 결과는 항상 평균치 이상이어서 친구들의 부러움을 산다. 놀기만 하는데 성적은 좋은 친구들이 A8타입이다. 부모와의 관계에서 상냥하지만 어리광을 부리기에는 어려운 데가 있는 어머니보다 호탕한 성격의 아버지에게 친근감을 느낀다. 아버지의 귀염을 받고 자란 말괄량이 아가씨는 외모도 보이시한 편.

    연애-오픈 마인드의 활발한 연애활동
    A8의 연애관은 기본적으로 애정이 풍부한 O형 아버지와의 관계에서 시작된다.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아 연애할 때 자신을 남성화시켜 생각하곤 한다. 그래서 상대가 어지간히 남자다운 성격이 아니라면 성공하기 힘들다. 남자들과는 친구로서 터놓고 지내는 편. 또 계산이 빨라 상대의 불성실함이나 결점이 발견됐을 경우 그 자리에서 깨끗하게 이별을 선언하는 극단적인 행동을 보인다. 외국인이나 연령차가 많은 상대 등 보통 사람들이 연애하는 방식과는 다른 연애를 꿈꾸는 사람. 다이내믹한 연애를 원한다면 O3, B5를….

    직업-바쁜 직장이 능력 발휘의 기회
    아무리 많은 일이 쌓여있다 해도 솜씨 좋은 당신은 척척 일을 해치운다. A8이 바로 그런 타입. 동시다발적으로 벌어지는 일을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에 직장내에서 A8의 존재가치는 더욱 높다. 잡지 편집자나 광고 홍보 등의 일이 적성에 맞는다.


    ● A9(父AB+母A)
    성격-속마음을 알 수 업슨 비밀주의자
    본래 A형은 경계심이 많은 편이다. 또 AB형은 사람을 사귈때 언제나 거리를 두는 편. 부모의 영향으로 당신은 좀처럼 속마음을 털어놓지 않는 비밀주의자다. 원래 약간 어두운 이미지인데 여기에 이런 분위기까지 더해 친구가 적다. 여러 사람들과 가볍게 부딪치며 살아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 A형과 AB형 부모는 상당한 지성파. 덕분에 당신은 독서량도 많고 공부를 즐기는 편. 개인주의적이면서 문화지향적인 사람이다. 한 번 신뢰한 사람에게는 끝까지 그 신뢰감을 지속하는 경향이 있다.

    연애-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더욱 냉정
    A형과 AB형 부모는 평생 서로 존중하며 의지하면서 사는 모범적인 부부로 당신은 두 분을 존경하며 자라왔다. 그러나 아버지에 대한 애정이 워낙 깊기 때문에 점차 어머니와는 거리를 두게 되고 무의식적으로 상냥하고 여성적인 어머니와는 상반된 행동을 하게 된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냉정하게 굴어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실제로는 마음에도 없는 사람 앞에서 애교를 부리는 이해하기 힘든 태도를 취하기도 한다. 자신의 감정에 좀더 솔직할 필요가 있다. 섬세한 성격의 AB2나 O1, O9형이 최고의 파트너다.

    직업-정보관련 업무에 자질이 있다.
    당신은 사람을 상대하는 일보다 사물을 다루는 일에 더 능숙하다. 어머니로부터 정확하고 꼼꼼한 일처리 능력을, 아버지로부터 회전이 빠른 좋은 두뇌를 물려받아 정보관련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나 프로그래머 등이 좋다.



    ● A10(父AB+母B)
    성격-자신감이 부족하고 변덕스럽다.
    원래 A형은 차근차근 노력해서 쌓아올려 가는 타입. 하지만 B형의 어머니는 변덕스러운 성격으로 당신은 A형 중에서는 가장 변덕스런 성격을 가졌다. 이 점이 대인관계에서는 어떤 상대를 만나도 분위기를 맞추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능력으로 나타나지만, 자칫 소신과는 관계없이 집단 행동을 하게 되는 결과도 생긴다. 예를 들어 직장 생활에 염증을 느끼는 친구와 함
    께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그 기분이 전염돼 함께 회사를 그만둘 수도 있다. 판단에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친구를 사귀는데 신중할 필요가 있다.

    연애-A형 중 가장 연애경험이 풍부하다.
    개방적이고 활발한 어머니의 성격을 이어받았다면 여러 타입의 남자를 만나보는데 호기심을 느끼며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원하고 있다. 다른 A형과는 다르게 주위 분위긱에 쉽게 젖어들며, 20대에 접어들면 여러 명의 남자를 사귀기 시작한다. 이때 보통 A형의 신중한 면모로는 알 수 없었던 '플레이걸' 기질이 드러나게 된다. 친구들이 결혼하면 자신도 즉흥적으로 결혼을 결정하는 기분파. 그러나 기분만 따르지 말고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한다. 예리한 B6나, 지적인 능력이 뛰어난 AB6이 최고의 파트너다.

    직업-팀 플레이가 뛰어난 것은 장점이지만 어느 순간 제멋대로 변덕을 부리는것이 흠
    그래서 작업능률이 그때 그때 기분에 따라 차이가 생긴다. 이점
    때문에 보통 사무직종은 적당하지 않다. 되도록 흥미를 느끼는 분야를 선택해 프리랜서가 되는 것이 좋다. 디자이너, 사진작가, 카피라이터 등의 일이 적합하다.



    ● A11(父AB+母O)
    성격-승자가 되려는 강한 자존심
    A형은 원래 겉으로는 겸손하지만 속마음은 강한 자존심으로 가득한 이중성을 갖고 있다. 그러나 당신은 자신만만한 O형 기질을 물려받았기 때문에 안팎으로 모두 자신감이 가득하다. 승부근성이 있는 타입. 사춘기부터는 지나친 자기주장을 억제하는 법을 배운다. 성인이 되어서는 상황에 따라 자신을표현할 것인지를 조절해 어른스럽다는 평을 듣는다. 사교나 상담분야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다. 자기방어적인 A형 중에서는 매우 드문 타입이다.

    연애-이중성의 매력을 한껏 발휘
    연애를 할 때도 겉으로는 'Cool'한 척하지만, 안으로는 'Hot'인 상태가 계속된다. A형은 원래 연애 한가지에 완전히 몰입하는 형인데, 만약 당신의 냉정하고도 뜨거운 상태를 잘 이용하면 상당한 매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 평소에는 마음에 있는 상대에게 냉정하고 침착하게 대하다가도 막상 두 사람만 있게 되면 예상치 못했던 열정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승부욕, 지배욕이 강한 O형 어머니가 냉정한 아버지를 리드하는 모습을 보며 자란 덕분에 여가자 이끄는 연애에도 거부감이 적은 편. 세련된 연애를 원한다면 A4, A5, AB7이 좋고 소박하지만 순수한 연애를 원한다면 O6이 적당하다.

    직업-대인관계와 교섭능력 탁월
    사교술이 뛰어나며 상냥한 성격을 무기로 일반 기업체의 세일즈업무나 각종 코디네이터, 프로듀서 등의 직업이 적합하다. 여행에 관심이 있다면 투어 컨덕터로서도 발군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보통 직장내에서도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일이 거의 없는 타입.


    ● A12(父AB+母AB)
    성격-처음 사귀기 힘든 타입.
    정서적으로 섬세한 A형 중에서 드물게 냉정한 타입. 사물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부모의 영향으로 소신대로 살아간다. 또 AB형 부모는 주위 사람들을 인정하지 않고 자신들은 좀더 특별한 존재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기질 때문에 다른 사람과 어울리기 힘들고 필요이상으로 별나게 굴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없다. 본래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A형이기 때문에 좀 더 주위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려는 노력을 한다면 이 문제는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유행이나 새로운 정보에 민감하다. 매너도 훌륭한 편.

    연애-요령껏 연애를 즐긴다.
    A형은 원래 대인관계가 신중해서 다른 사람의 눈을 의식하며 장래성을 충분히 검토한 후 관계를 맺는 경향이 있다. 당신도 언뜻 보면 '귀한 집 딸'처럼 도도하게 구는 듯하지만 연애할 때는 약간 다르다. AB형의 부모는 연애관계에서의 '책임'을 강조하는 타입이 아니다. 여자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라고 판단되면 스테디한 관계로 이어진다. 그러나 과연 결혼까지 쉽게 이어질 지는 알 수 없는 일. 최고의 파트너는 봉사정신이 왕성한 A1, O7형이며 O6는 연애관계를 정열적으로 리드해 갈 수 있는 형이다.

    직업-주위와 거리를 두려함


    B형
    '나의 길을 가련다' 형의 개성파. 좋아하는 일은 완전히 몰입하지만 싫은 일은 절대로 하지 않는 고집을 지니고 있다. 타인의 눈으로 보면 제멋대로 인데다 이기적이라고 보이기 쉽다.


    ● B1(父A+母B)
    성격-집단내에서 조정자 역할
    어떤일에도 대범한 B형 어머니와 반대로 착실하고 꼼꼼한 A형 아버지 사이에서 자라난 당신은 어려서부터 타입이 완전히 다른 부모의 요구를 각각 만족시켜야 했기 때문에 다른 B형과는 달리 다른 사람과 보조를 맞추는 균형감각을 갖고 있다. 커서는 집단 내에서 조정자 역할을 해내기도 한다. 그러나 역시 모친의 영향이 커서 B형 기질이 주도를 한다. 친구와 쇼핑이라도 하게 되면 이 나서서 떠들어대는 천진난만한 타입. 감정에 휩쓸리고 제멋대로인 B형의 기질은 침착한 A형 기질이 억제시킬 수 있는 것이 당신의 장점이다.

    연애
    일단 연애에 접어들게 되면 정신을 못차리는 B형이지만, 어쨌든 B1타입은 좀더 신중한 주의가 필요하다. 당신은 어렸을 때부터 엄격한 아버지의 교육에 반항하면서 자라 아버지와는 정반대의 사람을 동경하는 경향이 있다. 자연 착실하기보다는 기분파에 섬세하지 못하고 대강대강인 사람을 편하다고 느끼게 된다. 원래 당신은 늠름하고, 신뢰감이 있는 남자를 좋아하지만 반항심 때문에 잘못된 선택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연애시 쉽고 빠르게 친해지지만 그 만큼 빨리 매너리즘에 빠지는 경향도 있다. 터프한 기질의 O9타입이 좋고 O1과는 존경심이 우러나는 관계가 될 가능성이 높다.

    직업-개성을 살리는 일이 적당
    성격에서 설명했듯이 중재자, 조정자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균형감각을 갖고 있는 것이 당신의 특징이다. 또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개성과 감각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창조적인 성격의 일을 갖는 것이 좋다. 기획이나 상품개발 분야에서 실력을 발휘한다.


    ● B2(父A+母AB)
    성격-충동 대신 냉정한 판단력 소유
    충동적인 B형 중에서 예외적으로 냉정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원래 B형은 소소한 부분을 신경쓰지 않고, 흥미를 느끼는 대상이면 일단 뛰어들고보자는 형이다. 그러나 당신은 합리적 사고를 중시하는 AB형 어머니와 신중한 A형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계획성이 있고 득실 여부를 충분히 검토한 후에 행동에 들어간다. 기분파여서 실수가 잦은 다른 B형과는 차이가 있다. 대인관계에서도 자신과는 완전히 다른 성격의 부모 밑에서 자라다보니 어렸을 때부터 다른 사람과 일정한 거리를 두고 사귀는 법을 몸에 익히고 있다.

    연애-연애엔 소질이 없어 상처받는 일도
    AB형 어머니와 A형 아버지는 상냥한 성격으로 잘 맞는 커플이다. 당신은 아버지가 어머니를 소중하게 대하는 것을 보면서 그처럼 사랑받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그러나 불해ㅇ게도 당신은 B형. 사랑하는 사람에게 애교를 부리거나, 의지하는 것과는 거리가 먼, 마이 페이스 기질이 있다. 몇차례 실연을 경험하면서 점차 단점을 고쳐나가면 소중한 사랑을 얻게 된다. 정열적인 교제를 원하는 다른 B형과는 다르게, 순애보적 기질이 많은 당신은 절대 한눈 팔 타입은 아니다. 명랑한 개성파인 B5와 B8과의 만남이 좋다.

    직업-뛰어난 아이디어맨으로 실력 발휘
    B형은 한가지 일에 몰두하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독특한 개성을 발휘하곤 한다. 특히 이벤트 기획이나 아이디어 제공과 동시에 실무를 직접 진행해야 하는 일 등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잡지 편집이나 이벤트 일 등에서 천직을 찾아보는게 좋다.



    ● B3(父B+母A)
    성격-모범생 기질의 흠잡을 데 없는 타입
    B형은 자유분방한 모험가적 기질이 많다. 그러나 당신은 성실하고 사려깊은 어머니로부터 여러가지 간섭을 받으면서 자라왔다. 그 영향으로 '안정된 삶'에 대한 갈망이 크다. 극적인 것을 추구하는 B형답지 않은 태도다. 착실하고 꼼꼼해서 예의도 바르고, 상식이나 연장자의 조언에 귀기울일줄 안다. 한눈에 보기에도 모범생 기질이 다분하다. 그러나 처음에는 상대방의 분위기에 맞춰 좋은 인상을 남기지만 시간이 흐르면 다시 하고싶은 대로 해버리는 기질이 드러난다. 아무리 친밀한 관계라도 예의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연애-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남성
    연애에서는 쉽게 만나 즐기는 편이다. 평소 지나치게 자기 감정을 억제해 피곤해 있는 탓이기도 하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있는 그대로를 표현하고 싶은 욕구가 강해진다. 자연히 직장동료나 친한 친구 등 주위 사람 가운데 자신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감싸주는 사람에게 연애감정을 느끼게 된다. 단 이렇게 시작된 교제는 서로를 너무 잘 알기 때문에 긴장감이 부족하고 매너리즘에 빠지기 쉽다. 은밀하고 신비한 느낌을 간직해야 연애에 성공할 수 있다. 포용력이 있는 O4, O6형이 좋고 극적인 연애는 개성파인 B10형이 적당하다.

    직업-커리어 지향의 프로우먼
    당신에게 일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어머니처럼 가정에만 얽매여 살지않겠다는 딸의 반발심리가 사회활동으로 나타난다. 어쨌든 커리어 쌓기에 열심인 B3 타입은 총무나 경리, 회계 등 정확성을 요구하는 일에 적당.


    ● B4(父B+母B)
    성격-행동이나 취미가 극단적
    개성이 강한 B형의 부모를 가져 어디에 있어도 눈에 띄는 존재다. 마음에 꼭 맞는 일이 있으면 몰입하지만, 관심 없는 일은 쳐다보지도 않는 극단적인 타입. 대인관계에서도 좋아하는 사람하고만 사귈 뿐 싫은 사람과는 이야기도 나누지 않는 형이다. 그러나 이처럼 싫고 좋음이란 의외로 편협한 생각에 의한 것이기 쉽다. 좀더 포용력을 가지고 사람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한다면 당신의 세계가 훨씬 넓어질 수 있다. B형은 독립심은 왕성하지만 어리광을 부리고 싶어하는 이중적인 면모를 지니고 있다.

    연애-자기 감정에 솔직한 행동파
    B형 부모는 연애에 대해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사람들이다. 즉 만나자마자 사랑을 고백하거나, 이미 연인이 있는 사람이라도 멋있기만 한다면 주저 없이 매달리는 경향이 있다. 주위로부터 지조가 없다는 평을 들을지언정 감정을 속이지는 않는다. 어쨌든 다채롭고 드라마틱한 연애편력을 보인다. 반면 더 이상 신선미를 느끼지 못할 때는 헤어짐도 쉽다. 매번 이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상대를 바꾸는데 열중한다면 평생 진짜 연애는 한 번도 못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교적이고 취미가 다양한 AB6 타입이 최고. 정열적인 사랑을 기다린다면 B1, O3형을 만나라.

    직업-전문적인 연구분야에서 성공
    당신은 매우 강렬한 개성의 소유자로 화려한 이미지를 갖고 있다. 예능계나 매스컴 관계 일이 천직. 좋아하는 일에는 철저하게 몰입하는 성격이므로 연구직이나 전문직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다.


    ● B5(父B+母O)
    성격-천진난만한 어린애 같은 사람
    O형의 어머니는 애정이 풍부하고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격의 소유자다. B형인 아버지도 당신과 기질적으로 일치되는 성격. 이런 부모 밑에서 자란 당신은 천진난만하고 솔직한 성격을 갖게 된다. 또 O형은 눈에 띄는 존재이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영향으로 당신은 회식이나 파티 등에 참석하는 것을 즐기고 그곳에서도 스타처럼 군림하는 능력이 있다. 한편 사물의 흑백은 명확하게 가려내야 한다는 주의자로, 마침내 정의는 이긴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그래서 지나치게 공격적이어서 적을 많이 만드는 것이 단점.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추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친구들의 반발을 사기도 한다. 상대를 정확히 꿰뚫는 직감이 발달한 사람이다.

    연애-질투심이 강한 타입
    당신은 같은 혈액형인 아버지의 귀여움을 받으며 자랐을 가능성이 높다. 그렇지만 B형 아버지는 O형 어머니와도 부부관계가 매우 좋은 편이어서 아버지의 애정을 독차지한다는 것은 불가능. 이런 가정환경이 어렸을 때부터 동성에 대한 묘한 라이벌 의식을 키워놓는다.
    매우 열정적인 반면 질투심도 남보다 훨씬 많아서 연애가 깊어지면 질수록 상대는 속박당한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연애감정 자체에만 충실하다 보면 상대와의 진행속도가 맞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된다. 즉 속도 조절이 필요하 다는 것.

    직업-예술가나 엔터네이너로 성공가능
    B형의 강렬한 개성과 O형의 다이내믹한 표현력을 지닌 당신은 아티스트나 무용가 배우로서의 발군의 실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 B6(父B+母AB)
    성격-자주성이 강하나 지나친 자기과신이 흠
    B형은 개성적이고 자유롭다는 점은 거의 고정관념화 돼 있다. 게다가 AB형의 어머니는 자녀의 자주성을 존중하며, B형의 아버지는 자신의 취미와 이레 몰두해 잔소리와는 거리가 먼 편이어서 자유분방이 더욱 강해진다. 어려서부터 무슨 일에서나 자신의 판단에 의해 행동하는 습관이 길러진 당신은 성인이 된 후에도 독립심이 강하다는 평을 듣는다. 반면 부모로부터 꾸지람을 듣는다거나 지적을 당하는 일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판단이나 감정의 방향이 자신의 선호에 따라 한쪽으로 치우쳐 버리는 단점도 있다. 사람들의 조언에 귀기울이고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연애-타고난 연애박사
    지적인 타입의 AB형 어머니가 정열적인 B형 아버지를 능숙하게 컨트롤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랐기 때문에 남자를 어떻게 리드하는가에 대해서는 당신만큼 잘 아는 사람도 없을 것이다. 자신을 잘 포장해서 남자들의 관심을 끄는 방법, 질투심을 유발해 사랑을 얻는 방법 등등 친구들 사이에서는 연애박사로 소문날 만큼 이 분야에 해박하다. 일단 이상형을 만나게 되면 절대 놓치는 법이 없으며, 교제가 시작되면 사
    랑스럽고 상냥한 여자의 모습으로 그의 보호본능을 자극하는것도 잊지 않는 여우 타입. 신뢰할 수 있는 남자는 O1형.

    직업-어쨌든 튀는 개성을 무기로 삼는다.
    상식 수준에서 당신을 이해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당신의 무기는 튀는 개성. 이 개성을 죽이는 것은 괴로움만 안겨 줄 것이다. 만화가, 디자이너 등 '이상한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는 분야를 택하라.



    ● B7(父O+母B)
    성격-수단이 좋아서 출세한 형
    자유방임주의의 어머니 밑에서 자란 당신은 어려서부터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왔다. 한편 아버지는 딸의 어리광을 잘 받아주는 편이어서 자식이 하고 싶은 일이라면 무엇이든 들어주는 호인 스타일. 그러다 보니 하고 싶은 일만 하고, 하기 싫은 다른 사람에게 미루는 습관이 생기기도 한다. 커서도 얄미울 정도로 귀찮은 일, 힘든 일에서 빠져나가 동료들로부터 눈총을 받는 일은 없었는지 생각해 본다. 한편 B형 어머니는 호기심이 강해 자녀에게도 다양한 취미생활과 감각을
    길러주는 교육을 하기 때문에 당신은 단 한시간도 지루할 틈이 없이 늘 하고 싶은 일 속에 쌓여 지내게 될 것이다.

    연애-성적으로 매우 조숙한 당신
    O형 아버지는 개성이 강한 어머니를 큰 사랑으로 감싸주는 타입이다. 이런 부모를 보면서 당신은 어머니처럼 빨리 좋은 남자를 만나 사랑받고 싶다는 욕구가 생기게 된다. 이런 점에서 조숙한 여자아이로 자라는데 B형 어머니의 정열이 가세해 더욱 사랑에 열중하게 된다. 그러나 사랑받고자 하는 욕구에 비하면 사랑을 주려는 욕구는 너무 빈약한게 단점. 상대가 무엇을 요구하기 시작하면 어느 순간 사랑이 '싹' 사라져버리는 이기적인 면을 갖고 있다. 최고의 파트너는 정열적인 사랑을 받쳐줄 남자 O9, O5형이다.

    직업-적절한 자극이 있는 일이라야
    다방면에 흥미와 취미가 있는 당신에게 단순반복되는 사무나 한가지 분야를 파고드는 연구직은 끔찍할 뿐이다. 다양한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여행, 매스컴, 어패럴 등의 분야에서 찾는게 좋다.


    ● B8(父O+母AB)
    성격-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
    AB형 어머니는 다른 어머니들처럼 자녀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쏟아붓는 타입이 아니다. 냉정하고 합리적이기 때문에 당신은 어머니의 기분에 맞춰 행동하는 습관이 생긴다. 그래서 B형으로는 드물게 상대의 기분을 헤아려 대화를 하고 분위기를 띄울 줄 아는 성격이 된다. 그러나 지나치면 매사에 어느쪽이 이익일까를 따져 그에 맞춰 행동하는 약삭 빠른 사람이 되기 쉽다. 상대의 눈치를 살펴 그때 그때 행동하는 것보다 자신의 목표를 고집스럽게 밀고 나가는 사람이 훨씬 멋있게 보이는 법이다.

    연애-남자에게 너무 가혹한 점수를 준다.
    B형은 연애를 시작했다 하면 불꽃이 튀어오르는 정열가다. 그러나 연애에 서도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상이 높아 조건이 까다롭고, 비판정신이 강해 웬만한 남자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 타입. 어느날 마음에 드는 남자를 만난다 해도 곧 어떤 흠이 눈에 띄는 순간 그것으로 이별하는 일이 잦다. 지속적이고 건실한 연애를 원한다면 일단 마음을 열고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 뒤, 솔직하게 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부드럽고 신뢰감 넘치는 O1, AB6이 어울리며 O5는 감성이 예리해 매력만점이다.

    직업-적응력이 좋고 재능이 풍부하다.
    당신은 개성파이지만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하는 사려깊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직장에섣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다. 일반 사무직, 서비스업, 판매 등 어떤 일도 좋다. 특히 심리를 꿰뚫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세일즈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얻을 가능성이 있다.



    ● B9(父AB+母A)
    성격-고집스럽고 성실한 완벽주의자
    당신은 매사에 성실하고 꼼꼼한 A형 어머니의 영향을 받았으며, 여기에 B형 특유의 고집러움이 더해져 상당한 완벽주의자가 된다. 관심분야가 다양한 반면 집중력이 떨어지는 B형과는 달리 한 가지 분야에 몰두하는 연구직도 어울린다. 단 A형 어머니에 대한 반발심으로 윗사람이나 권위적인 부분에 대해 불신감과 분노를 갖는 경우도 있다. 부모가 모두 경계심이 많은 편이어서 당신의 교제범위도 그렇게 넓지 못하다. 항상 2-3명 내외의 소그룹 단위로 친밀한 교제를 즐기는 타입이다.

    직업-예술적 기질을 활용하라.
    당신은 한가지 길을 고집스럽게 추구하는 기질을 갖고 있다. 작은 일도 그냥 넘어가지 못하는 섬세한 성격으로 혼자서 하는 일에 적성이 맞는다. 화가, 도예가 등 예술분야에 눈을 돌려보자. 원칙을 따지는 보수성 때문에 동료와는 갈등을 빚을 염려가 있다.


    ● B10(父AB+母B)
    성격-그룹의 리더로 부상할 자질
    B형은 호기심이 왕성하고 유행에 민감한 타입이다. 당신의 어머니도 B형이 어서 어릴 때부터 유행감각을 강조하는 분위기에서 자랐을 것이다. 또 지적인 AB형 아버지는 단순히 유행을 좇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비판의식과 미의식을 지닌 세련된 사람으로 자라나도록 영향을 미친다. 그런 점에서 당신은 조직내에 있으면 주위 사람들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중심세력이 된다. 이상적인 사고로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유행을 리드사는 존재. 사람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연애-세련된 연애를 즐기는 타입
    B형 어머니는 진보적이고 자유분방한 연애를 추구하는 타입. 냉정한 편인 AB형 아버지도 책임질 수 있다면 남녀교제에 제한을 두지 않는 너그러움을 지니고 있다. 덕분에 일찍 보이 프렌드를 가질 수 있었을 것이다. 또 유행에 민감해 영화나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연애방식을 경험해 보고싶어한다. 단 부담스런 연애는 딱 질색. 항상 깊어질만 하면 도망 가버리기때문에 관계의 발전이 별로 없는 것이 단점이다. 최고의 파트너는 멋진 남자 AB6, O2, B9와는 장기적인 교제의 가능성이 가장 높다.

    직업-뛰어난 직관력으로 시대를 읽는다.
    일에서 타고난 직관력을 발휘한다면 남들보다 훨씬 앞선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 시대를 흐름을 잘 읽어내는 감각이 당신의 무기. 첨단 감각을 요구하는 매스컴, 광고기획 분야가 적성에 맞는다. 성격은 시원시원한데다 요령이 좋아 직장에서 환영받을 타입이다.


    ● B11(父AB+母O)
    성격-슈퍼우먼 기질의 여성
    B형은 원래 다른사람에게 신경쓰지 않고 하고싶은 일만 하는 경향의 사람이지만 O형 어머니의 영향으로 당신은 강한 승부욕을 갖게 된다. 항상 "우리애가 최고"라는 말을 들으며 자라지는 않았는가. 그런 당신은 대단한 노력형이어서 끊임없이 어머니의 마음에 드는 딸이 되고자 한다. 개성이 강한 B형 중에서도 다방면에 재능을 지니고 있어 한마디로 슈퍼우먼. 어머니의 간섭에서 벗어나고 싶은 반항심과 승부욕이 공존해 20대에 접어들면 자유분방한 B형 기질이 더 많이 표현된다.

    연애-연인은 신중하게 선택한다.
    전혀 다른 아버지와 어머니 사이에서 갈등을 느끼며 자라온 당신은 남자 선택에 망설임이 많다. 게다가 어머니의 간섭 또한 만만치 않아 B형 답지않은 신중함을 지니게 된다. 본격적인 연애에 돌입하기 전 상대를 이모저모 살펴본 뒤 교제를 시작. 물론 학벌, 외모, 능력 등 최고만을 찾는 엘리트주의도 강하다. 그러나 20대 후반에 이르면 그동안의 경계심이 약해진다. 불륜의 사랑도 개의치 않는 대담함이나 드라마틱한 사랑을 추구하게 된다. 최고의 파트너는 머리가 좋
    고 멋쟁이인 AB1형, 포용력이 있는 O1과는 결혼운이 좋다.

    직업-일류기업의 엘리트 사원형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부심이 가득해 누구보다도 당당한 모습을 보여준다. 학교 졸업후 남들이 부러워하는 일류기업에 취직하지 않으면 자존심이 상하는 것이 당연. 아이디어도 풍부하고 추진력과 적응력이 뛰어나 조직내에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 B12(父AB+母AB)
    성격-일찍 독립하는 조숙한 아이
    냉정하고 지성적인 AB형 부모 밑에서 자란 당신은 B형 본래적 성격인 신명나고 떠들썩한 부분이 드러나지 않고 감춰져 있다. AB형 부모는 자녀를 어린 아이로 취급하지 않고 어른과 마찬가지로 대하기 때문에 일찍부터 정신적인 독립을 할 수 있다. 강한 자아의식, 책임감 등이 있으며 스스로 일을 조직해 이뤄나가는 힘 등을 지닌 스케일이 큰 여성이 될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AB형 부모의 세련미와 사교성까지 갖춘다면 비즈니스 우먼으로서는 최고의 조건이 되는 셈이다.

    연애-남자와 거리감을 느낀다.
    AB형 부모는 금슬이 좋은 편이지만, 서로를 존중하며 일정선 이상을 넘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주곤 한다. 이런 점이 당신의 남자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조숙한 편인 당신은 10대 후반부터 많은 보이 프렌드들에게 둘러싸여 플레이 걸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어느 한 사람에게 마음을 주지 않는 냉정한 면모를 지니고 있다. 늘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감정의 낭비를 최대한 줄이는 편. 막상 정말 사랑하고 싶은 남자를 만났을 때 조차 마음을 열지 못할 우려가 있다. 최고의 파트너는 정열과 지성을 겸비한 O7, AB6형이다.

    직업- 직장에서는 언니같은 선배로 인기
    조숙한 당신은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항상 언니같은 역할을 해왔다. 직장에서도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조정하고 지시하는 일이 어울린다. 예를 들어 방송국 프로듀서직처럼 스태프들의 업무를 조정하는 역할이나 카운셀러, 봉사직 등이 적합하다.



    AB형
    스마트한 사교가, 지적인 인텔리라는 인상이 AB형의 대표적인 모습이다. 그러나 지나친 자기방어본능 때문에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하고 '자기세계'에 갇혀버리는 경우도 많다.


    ● AB1(父A+母B)
    성격 - 일에 몰입하는 정열가
    AB형은 원래 냉철한 지성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도회적 세련미를 갖춰 더욱 '차다'는 인상을 준다. 그러나 당신의 경우에는 B형인 어머니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아 다른 AB형과는 다르게 정열적인 데가 많다. 다른 일은 몽땅 포기하더라도 하고 싶은 일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 항상 어떤 일에 몰두해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또 이론에 강한 A형 아버지와 직관력이 뛰어난 B형 어머니라는 매우 상반된 성격의 부모 밑에서 자라 덕분에 어떤 상황에서도 분위기를 맞출 수 있는 요령 좋은 사람이기도 하다.

    연애 - 열정적인 사랑에 빠지고 싶다.
    어머니의 B형 기질이 가장 잘 나타나는 것이 연애중일 때다. A형 아버지의 온화함은 B형에게는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많다. 이런 어머니의 기질이 당신에게 미친 영향은 항상 뜨거운 연애를 동경한다는 것이다. 자, 드디어 상대가 나타났다면 그대부터 당신은 놀랍게도 모험가적 기질을 발휘할 것이다. 인생은 한번밖에 없다는 생각이 더욱 당신을 대담하게 만든다. 모든 것을 바치는 '열애'가 이루어진다. 첫눈에 사랑에 빠져 관계를 맺거나 동거에 들어가는 예기치 못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이 타입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처럼 열정적인 사랑은 어느날 당신의 에너지를 소진시키고 피곤하게 만들지도 모른다. B1형의 남자와는 격정적인 사랑을 나눌 가능성이 높다. 또 O9형의 남자는 인생 목표가 일치해 결혼상대로 적합하다.

    직업 - 전문분야에 진출해 성공할 타입
    집중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가장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전문직이다. 한 가지 일에 몰두하다 보면 오히려 일상적인 것이 서툴러 평범한 직장생활은 견뎌내기 힘들다. 디자이너나 엔지니어가 적합


    ● AB2(父A+母AB)
    성격 - 섬세한 감각의 멋쟁이
    당신은 AB형 어머니의 영향으로 대단히 예민한 감각의 소유자다. 최첨단 유행 패션을 받아들이는데 주저함이 없는 멋쟁이 기질도 있다. 외모 뿐만 아니라 생각도 진보적이어서 주위의 눈을 전혀 의식하지 않는 옷차림과 행동을 하곤 한다. 그러나 지나친 '첨단 추구'는 주위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며 반감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소외당하는 상황이 되면 대부분의 AB형은 기가 죽게 마련이지만, 당신은 좀 다르다. A형 아버지라는 든든한 보호자가 있기 때문. 아버지는 당신에게 더욱 강력하게 하고 싶은 일을 추진하도록 격려한다. 당신의 가정은 전반적으로 사교와는 거리가 먼편으로, 당신도 떠들썩한 분위기보다는 혼자 즐기는 쪽을 더 좋아한다.

    연애 - 담백한 사랑을 찾는다.
    섬세한 성격의 AB형 어머니는 은근한 애정을 보여주는 A형 아버지를 마음의 안식처로 소중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이와 같은 부모의 관계를 보면서 당신은 사랑을 '안식'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래서 상대에게 편안함과 이해심을 구하는 타입. 불꽃이 튀는 정열적인 사랑은 마음의 부담이 되기 때문에 본능적으로 사양. 극적인 연애나 드라마틱한 사연과도 거리가 멀다. 그것보다는 마치 형제같은 느낌의 담백한 관계 속에서 연애가 이루어지는 것을 선호한다.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면서 언제 가까워졌는지도 모르게 사랑을 느끼는 친구같기도 하고 형제같기도 한 사람. 또 부모로부터 결벽에 가까운 도덕관념을 물려받아 위험한 연애로는 발전하지 않는다. 마지막 단계인 결혼에 이르려면 약간의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할지도.

    직업 - 최첨단의 일에 재능을 발휘
    패셔너블한 것을 즐기고, 새로운 유행에 관심이 많은 당신은 일도 평범하고 지루한 것을 질색이다. 특히 AB형은 선경지명이 있어 본능적으로 유행을 남보다 일찍 파악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광고일이나 디자인계통, 프로듀서, DJ 등 약간은 튀는 직업이 당신에게 적합하다. 대신 직장에서의 대인관계는 트러블 요인이 많다.


    ● AB3(父B+母A)
    성격 - 감정이 풍부하고 상냥하다.
    AB형은 지적이지만 냉정해서 주위사람들로부터 호감을 못 얻는 편이다. 그러나 당신은 A형 어머니의 영향으로 따뜻한 감성의 소유자로 곤란한 상황에 있는 사람을 보면 그대로 지나치지 못한다. 또 그룹내에서 전체의 조화를 중시해 원래 이기주의자로 여겨지는 AB형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지금도 학창시절의 친구들과 꾸준히 우정을 나누며 연락하고 지내는 편. 한편 A형 어머니의 예민한 성격이 AB형인 당신의 비관적인 성격을 강화시키기도 한다. 그래서 장래를 계획할 때도 도전의욕보다는 안전지향의 선택을 함으로써 경쟁상황의 스트레스를 피하려 한다. 금전면에서도 엄격해서 근검절약하는 타입.

    연애 - 인기는 있지만 막상 연애에는 소극적
    먼저 부모님의 관계를 보자. A형 어머니는 기분파인 B형 아버지 때문에 여러 가지로 자주 속을 끓인다. 이런 부부 관계를 보면서 당신은 무의식적으로 남자에게 끌려다니는 연애나 결혼을 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다. 자연히 연애 자체에 소극적이 된다. 원래 A와 B의 기질이 혼합되면 매우 여성스러워서 남자들로부터 인기가 있지만, 워낙 마음의 문을 열어주지 않기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결혼을 망설이는 이유는 행복한 결혼에 대한 불안감 때문. 아예 결혼을 젖혀두고 일에 몰두하는 게 편하다고 생각하곤 한다. 그러나 일도 좋지만, 사생활을 갖는 것도 필요하다.

    직업 - 성실함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다.
    일찍 부모로부터 독립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으며 안정된 생활을 추구하기 때문에 직업을 구할 때도 지속성에 큰 의미를 둔다. 유행을 좇아 반짝 끝내고마는 일이나, 불안정한 직장은 피하는 편. 성실함을 필요로 하는 공무원이나 사회복지관계 업무가 적합하다. 대인관계도 좋으며, 직장내에서 좋은 친구들을 사귈 가능성도 높다.



    ● AB4(父B+母AB)
    성격 - 집단행동을 따르지 않는 개인주의자
    냉정한 AB형 어머니의 영향으로 AB형 본연의 이성적이고 개인주의적인 기질이 강화된다. 당신에게는 지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겨 누구나 쉽게 사귈 수 있는 친근함과는 거리가 멀다. 부모의 관계를 보면, AB형의 어머니는 B형의 아버지에게 크게 의존하지 않는 독립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어 당신도 은연중에 남자를 우습게 여기는 경향을 보인다. 학창시절에는 똑똑하고 세련된 사람이다.

    연애-Take의 관계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남자들의 부추김에 넘어가지 않으려면 진짜 괜찮은 남자란 어떤 타입인지부터 알아둬야 할 것이다. 최고의 파트너는 스마트한 개성파인 B6. 결혼상대로는 페미니스트인 A2가 가장 좋다.

    직업 - 다른 사람의 실수에 엄격하다.
    당신은 일벌레도 아니고 평범한 가정주부 스타일도 아니다. 취미나 하고 싶은 공부도 꾸준히 하면서 직장생활도 계속하는 우아한 여자. 직장생활에서의 성취욕은 별로 없지만, 우아한 생활을 계속하기 위한 경제적 문제 때문에 그만두지 않는 사람이 많다. 어쨌든 이지적인 타입으로 기획이나 광고계통의 일에 재능이 있다. 리서치 회사에서 데이트 분석일을 하는 것도 적당. 단 개인주의 성향이 강해 직장생활에서는 주위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사기가 어렵다. 후배나 동료들에게 좀더 부드럽게 대하려는 노력이 필요.


    ● AB5(父AB+母A)
    성격 - AB형에게는 드문 상냥한 성격
    기본적으로 AB형은 냉정한 사람이라고 말하지만, 당신은 A형 어머니의 영향으로 상냥하고 따뜻한 감정의 소유자다. 상대의 기분을 재빨리 헤아려 분위기를 맞춰주는 사려 깊은 면이나 곤란한 상황에 있어 풀이 죽어 있는 사람을 격려하는 따뜻한 마음이 당신의 장점. 그렇다고 해서 AB형 기질이 숨어버린 것은 아니다. 상대가 당신을 친절한 사람이라고 생각해 한발 더 접근해 오면 얼른 마음의 문을 닫아버리고 만다. 당신의 사생활에 누군가 들어오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은 여전하다. 주의 사람이 '적'은 아니므로 좀더 마음의 문을 열고 인간관계를 넓혀가는 것이 필요하다. 매우 근검절약하는 형으로 혹시라도 충동구매를 하면 반드시 반성하고 넘어가는 편.

    연애 - 신경 쓰지 않게 하는 편안한 남자가 최고
    모성애가 강한 A형 어머니는 지나치게 신경질적인 AB형 아버지를 항상 감싸고 이해하는 태도를 보인다. 이와 같은 부모의 관계를 본 당신은 잠재적으로 남녀관계에서는 '항상 여자가 손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다지 싫지않은 사람과도 더 이상 관계가 진전되는 것을 포기하고마는 데는 이런 이유가 있다. 당신의 경우 서비스정신이 강해 항상 여자를 먼저 배려할 줄 아는 남자를 만나는 게 좋다. 또 연애중에도 자신의 생활은 하나도 변화시키지 않으려는 보신주의가 강한데 사랑과 결혼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두 사람의 공동생활임을 잊지 말고, 조금씩 양보하겠다는 각오를 해야 한다. 최고의 파트너는 B3.

    직업 - 사람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일을 찾는다.
    전체의 조화를 중시하는 사람으로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민감하게 헤아리는 능력을 지녔다. 상대를 위로하거나 격려하는 일로서 교육자가 되거나 카운셀러 등이 적당한 직업이다. 주위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사는 형이지만, 막상 자신은 마음을 털어놓지 못하고 안으로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이 문제. 잘 어울리는 직장 동료들을 집으로 초대해 터놓고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것도 좋은 해결방법이다.


    ● AB6(父AB+母B)
    성격 - 자기 스타일을 고집하는 개성파
    AB형은 원래 신경질적인 사람이라는 평을 듣지만, 당신은 B형 어머니와 비슷하게 강한 개성의 지닌 자유주의자의 성향이 두드러진다. 또 AB형 아버지나 B형 어머니 모두 자녀의 교육에 대해서는 자유방임주의자여서 일찍부터 자립심을 길러준 것이 특징이다. 또 개성을 강조하는 부모 밑에서 무엇을 하든지 하고 싶은 일을 하라는 말을 들으며 자라왔기 때문에 여러 가지 재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것도 당신만의 독특한 장점. 그러나 B형 기질은 여전히 '제멋대로'라는 평가를 받기 쉽게 만들며, 함부로 남의 사생활을 간섭하고 나서 욕을 먹는 경우도 생긴다. 대인관계에서 약간의 자제가 필요한 타입이다.

    연애 - 빠른 연애, 늦은 결혼
    스스로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당신은 이런 자심감을 바탕으로 연애에도 적극적. 관대한 아버지는 딸의 연애를 충분히 이해하고 상담자를 자처할 만큼 자상하다. 그렇기 때문에 첫사랑도 친구들에 비해 일찍 경험하며, 연애 횟수도 많은 편. 조숙한 연애를 하는 대신 친구에서 연인으로 서서히 발전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연애의 시작은 빠르지만 결혼까지 빠른 것은 아니다. 부모도 결혼을 재촉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마음껏 당신의 자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30세를 전후해 서로의 생활을 존중해줄 수 있는 남자를 만난다면 결혼을 고려하게 될 것이다. 이런 남자란 B1이 최고. A12, AB4는 당신과 감각적으로 공통점이 많다.

    직업 - 혼자서 하는 일을 선호한다.
    개성파인데다 호기심이 왕성한 당신은 머리회전도 빨라 워킹 우먼으로서의 자질이 충분하다. 방송작가, 잡지편집자, 크리에이터 등의 직업이 도전의 대상. 그밖의 일도 자신의 페이스에 따라 완급을 조절할 수 있는 일을 택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간섭 받는 것을 싫어하는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일은 프리랜서다.


    ● AB7(父AB+母AB)
    성격 - 소수파의 고독감을 즐기는 타입
    부모도 똑같은 AB형으로 당신은 1백% AB형 기질을 타고났다고 생각하면 된다. 집단내에 있으면 무언가 주위 사람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며 다수파와 소수파로 나눈다면 항상 소수파에 속하는 AB형. 예의 바르게 행동하며, 실수가 거의 없고, 모범적인 생활을 함에도 불구하고 어쩐지 당신은 사람들로부터 소외돼 있다. 어쩌면 그런 고독감을 스스로 즐기고 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고독감으로 위축됐을 때는 당신이 지닌 특유의 섬세한 감각이나 예리한 지성이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사라질지도 모른다. 겉으로는 사람들과 잘 지내는 듯하다가도 결정적인 순간 고집을 꺾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냉정하다는 평을 듣는다. 대인관계에서는 손해보는 일이 많은 타입

    연애 - 깊은 고독을 달래줄 남자를 찾는다.
    AB형이 기대하는 연애는 서로 사랑하지만 자유를 존중하는 사랑. 자신의 생활과 기분을 속박하려는 남자는 단연 거부. 그래서 사랑이 깊어져 서로를 간섭하는 단계에 이르는 것을 피하려 한다. 서로 필요할 때만 만나 사랑할 수 있다면.... 그러나 한편으로 어린아이처럼 남자에게 어리광을 부리고 싶어하는 욕구도 강렬하다. 이것은 당신의 마음 속에는 어린시절 지적이지만 냉정한 부모 밑에서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했다는 욕구불만이 잠재해 있기 때문이다. 한편 지적인 수준이나 외모에서 모자람이 없는 당신은 남자를 고르는 기준이 상당히 까다로워 막상 이상적인 연애에는 이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뜻한 성격의 A9가 당신에게는 최고의 파트너. A6과 B12와는 공통의 취미를 만들어 로맨틱한 연애를 할 가능성이 높다.

    직업 - 공사구분이 확실한 성실파
    일은 일, 사생활은 사생활로 그 구분이 엄격한 전형적인 워킹 우먼타입. 어떤 분야에서도 정확함에 있어서는 발군이기 때문에, 무엇을 맡기든 신뢰할 수 있다. 특히 숫자를 취급하는 자료분석, 정보관리 등의 일에서 재능이있다. 반면 인내력과 경쟁력, 팀 플레이 등이 요구되는 일은 스트레스만 가중될 뿐 성과가 적은 편.





    O형
    생명력이 왕성하고 활발하며 밝은 성격의 소유자. 자기과시욕이 강한 사람으로 그룹내에서 항상 중심이 되지 않으면 성이 풀리지 않는 타입. 리더십이 있고 일의 추진력이 뛰어나 비즈니스계에서 성공하는 사람이 많다. 연애도 물론 정열적.


    ● O1(父A+母A)
    성격 - 겸손하고 조용한 성격의 O형
    O형은 원래 대담하고 적극적인 파워풀한 타입이다. 하지만 당신은 조용한 성품의 A형 부모 밑에서 자랐기 때문에 O형 특유의 에너지보다는 A형의 은근한 무드를 더 많이 나타낸다. 모험하기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선택을 한다든가 리더가 되는 것보다 그룹내에서의 조화를 중시하는 등의 모습이 A형기질이다. 그렇다고 O형인 당신에게 O형 기질이 없을 수는 없는 것. 잠재된 O형 기질은 일단 목표가 결정되고 난 뒤에 나타난다. 라이벌을 물리치고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한 승부근성이 발휘되는 시기. 전형적인 외유내강형의 사람이다.

    연애 - 연애의 득실을 따지는 현실파
    사랑에 빠지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정열파가 바로 O형이다. 그러나 현실에 굳건히 뿌리를 내리고 있는 A형 부모는 당신에게 언제나 신중한 선택, 안전한 선택을 강조한다. 그래서 구체적인 연애에 접어들기 전 당신은 사랑의 득실을 따지는 현실주의자가 된다. 상대의 장래성, 경제력 등을 꼼꼼히 따져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교제를 그만둘 정도로 냉정하다. 덕분에 연애의 실패란 거의 경험하지 않는다. 한편 A형 부모는 도덕적으로도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동년배에 비하면 연애 경험도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부모의 그늘에서 벗어나 모험적인 삶을 살거나 지순한 사랑을 해보는 것도 좋다. 당신에게 최고의 파트너는 성실한 타입인 A1, AB3이며, 장래성이나 조건면에서는 O9이 적합하다.

    직업 - 실력을 인정받으나 융통성이 부족
    성실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공통점은 일에서의 융통성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대신 일의 정확도 면에서는 최고의 점수를 줄 수 있다. 세무 업무나 법조계, 금융계 등에서 직업을 찾는다면 재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일반직종보다는 특정 자격을 취득해야되는 직업을 권한다.


    ● O2(父A+母B)
    성격 - 사교적이고 명랑한 성격의 스타기질
    O형은 원래 남을 잘 돌봐주는 인정 많은 사람이다. 당신의 경우 아버지와 어머니의 기질이 정반대이 상황에서 자라났다. 때로는 교육방침이나 생활원칙 등이 서로 달라 혼란을 겪기도 했을 것이다. 이렇게 어려서부터 물과 기름인 부모 양쪽의 기대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조숙하다는 평을 듣는다. 대인관계에서는 독특한 개성파인 어머니쪽의 영향을 많이 받아 사교적이며, 그룹내에서는 리더로서 약자를 돌보는 역할을 도맡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는다. 단 어머니의 영향으로 쉽게 마음을 바꾸거나 제멋대로 행동해 신뢰도에 흠을 내는 경우도 있다. 자기 컨트롤이 당신의 최대 과제다.

    연애 - 끈끈한 관계는 딱 질색
    어려서부터 부모에게 완전히 의지하기보다는 약간의 거리감을 두고 살아온 당신은 사람을 잘 믿지 않는 경향이 있다. 연애관도 꽤나 냉정한 편. 특히 상대방을 자기 것이라고 생각해 속박하려는 식의 연애는 딱 질색이어서 연애가 깊어질수록 머리속으로는 딴생각을 하게 된다. 당신은 연애나 일 모두 취미정도로밖에 생각하지 않아 인생의 다양한 면을 경험하게 되지만, 하나에 몰입하지 못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사람만 찾다보면 결혼에 성공하기가 힘이 든다. O2은 ㅂ혼래 O형이 지닌 정열을 되찾을 필요가 있다. B12, AB5와는 서로 진실하고 열정적인 연애를 할 수 있다. 연상의 A12와도 호흡이 잘 맞는다.

    직업
    B형의 어머니는 항상 가정을 지키는 타입이 아니다. 그런 어머니의 모습을 보면서 당신은 남녀가 대등하게 실력을 겨루며 사회활동을 하는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인다. 남녀의 업무차별이 없는 직장에서 일하거나, 사교적이고 다른 사람을 잘 돌보는 특성을 살려 서비스 업종을 선택하는 게 좋다.


    ● O3(父A+母O)
    성격 - 정열이 넘쳐흐르는 전형적인 O형
    목적의식이 강하다. 대담하다. 정열적이다. O형을 전형적으로 나타내는 말들이다. O3는 어머니쪽의 영향을 많이 받아 이와 같은 O형의 본래적 기질을 고스란히 갖고 있다. 능력에 대한 확신, 충만한 자신감으로 원대한 꿈을 향해 도전하는 타입. 또 솔직하고 낙천적이며, 놀기 좋아하는 기질 덕분에 친구들과의 관계도 매우 좋으며 항상 많은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십이 있다. 한편 정의감에 불타는 당신은 약자를 괴롭히거나 옳지 못한 일을 보면 참지 못 하는 성격이어서 이로 인해 적을 만들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런 문제에 개이치 않고 자신의 길을 가는 대장부형.

    연애 - 적극적인 구애, 열정적인 사랑
    정열적인 O형에게 사랑은 숙명이다. 한번 사랑에 빠지면 상대에게 모든 것을 바칠 정도의 열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당신은 부모의 관계에서 적극적인 성격의 어머니가 조용한 성격의 아버지를 리드하는 모습을 자주 보면서 자랐기 때문에 여자쪽이 적극성을 띠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없다. 남자를 자기 페이스로 끌어들이고 결혼 후에도 자신의 일을 최우선으로 할 만큼 요령이 좋다. 열정도 있으면서 상냥한 남자 A3, B6형이 당신에게 최고의 파트너다.

    직업 - 포용력을 지닌 리더로서 능력발휘
    인생의 원대한 꿈을 지닌 당신. 결혼보다는 일과 커리어가 생의 목적일 것이다. 종합적인 판단력과 통솔력을 지닌 당신에게 최고의 자리가 그리 멀게만 느껴지지는 않을 것이다. 특히 사람들을 거느리고 컨트롤하는 데 탁월한 재능이 있다. 국내 무대가 좁다면 과감하게 해외로 나가본다. 당신은 여성 정치인이 될 자질도 있다.


    ● O4(父B+母A)
    성격 - 부드럽고 온화한 성격의 소유자
    상냥한 A형 어머니, 다른 사람의 일에는 무관심한 B형 아버지 사이에서 자란 당신은 아버지보다는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왜냐하면 아버지와는 대화의 기회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다. O4의 경우 어머니와 딸이 일란성 쌍둥이처럼 성격이나 분위기가 비슷해진다. 정열적인 O형 가운데 상냥하고 따뜻한 성격의 O4는 매우 드문 존재. 한편 정반대의 성격인 부모 사이에는 항상 긴장이 흐르게 마련인데 이 틈에서 당신은 항상 부모의 기색을 살피는 역할을 해왔다. 타인과의 관계에서도 보통 때는 매우 상냥하지만 상대의 기분을 살펴 맞추려 하다보면 본인이 피곤해지는 경우가 많다. 친구 사귀는 것을 기피하게 되는 것도 그런 이유.

    연애 - 한 남자에게 헌신하는 사랑
    가정적인 A형 어머니는 일과 취미생활 등으로 늘 바쁜 B형 아버지에게 불만을 느끼고 외로움을 딸과 나누는 일이 많다. 그래서 당신은 사랑을 1백% 쏟아부을 수 있는 상대를 찾게 된다. 그리고 그 상대에게 헌신적으로 대해 사랑을 얻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화려한 연애, 사교생활을 꿈꾸는 대부분의 O형과는 다른 점이다. 그러나 상대가 성의에 다하지 않으면 돌연 관계를 끊어버리는 단호함도 지니고 있다. 안정적이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며, 사랑은 곧 결혼과 결부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 연애와 결혼상대로는 A12형이 최고다.

    직업 - 일과 가정 모두를 중시하는 형
    O형은 원래 움직이는 것, 일에 몰두하는 것을 좋아한다. 여기에 A형 어머니로부터 성실하고 꼼꼼한 기질과 B형 아버지이 다재다능함까지 물려받은 당신은 어떤 직장에서도 환영받는 존재가 될 수 있다.


    ● O5(父B+母B)
    성격 - 발이 넓고 항상 눈에 띄는 존재
    B형 부모의 영향은 화려한 제스처, 자기과시욕구 등으로 나타난다. 그래서 평범 속에 묻히는 것보다는 눈에 띄는 존재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파티를 열거나, 레저 활동에서 항상 앞장서는 사람들이 이런 유형에 속한다. 둘만 모여도 상대를 웃기는 재주를 발휘해 주위에서 인기가 많은 편이며, 누구와도 쉽게 친구가 되는 서글서글한 성격. 단 충동적인 면이 강해서 예상치 못한 일을 저지르거나 변덕을 부리는 일이 잦아지면 신뢰도가 떨어진다. 또 시간이나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일도 많다. 본인으로서는 전혀 악의없이 한 행동이지만 상대는 기분 나쁘게 받아들여 사이가 틀어질 염려도 있다. 좀더 신중하고 차분하게 행동할 필요가 있다.

    연애 - 수많은 연애 경험을 즐긴다.
    인생은 즐기는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B형 부모는 자녀에게도 상당히 너그러운 편이다. 게다가 O형의 적극성이 더해지면 자연스럽게 플레이 걸의 기질이 발휘된다. 특히 순간순간 감정에 충실하기 때문에 연애의 상대가 자주 바뀌는 것도 그리 이상할 것이 없다. 아무런 거부감도 없이 여러 명의 남자와 동시에 연애를 즐기는 능력을 갖고 있다. 때론 상식이나 관념을 초월한 연애를 해 사람들을 놀라게 만드는 타입. 하지만 이처럼 양적으로 많은 연애를 한다고 해서 모두 완전한 사랑이 될 수는 없다. 오히려 즐기자는 무드가 강하면 진실한 사랑의 체험과는 거리가 먼 법. 강인한 매력을 지닌 O3이 당신에게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

    직업 - 개성을 살리는 예능계통이 적당
    당신에게는 분명 엔터테이너로서의 기질이 있다. 학창시절 오락시간이면 앞장 서서 친구들을 웃기던 기질 바로 그것이다. 탤런트, 영화배우, 개그맨, DJ 등의 직종에 문을 두드려라. 그밖에 이벤트나 레저산업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 대신 일정한 공간에서 제한된 인간관계를 맺어야 하는 사무직종은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게 좋다.


    ● O6(父B+母O)
    성격 - 동료들로부터 존경받는 언니 타입
    모성애가 강하고 씩씩한 O형 어머니가 자유주의자인 B형 아버지를 리드하는 부부관계를 유지한다.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은 당신은 생활력이 강하며, 곤란한 처지의 주위 사람이 있다면 결코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는 봉사정신을 갖고 있다. 어려서부터 친구들 사이에서도 언니처럼 조언을 해주거나 상담자의 역할을 자처하는 타입. 남녀 불문하고 친구를 사귀는 시원시원한 성격에 포용력있는 여장부형이다. 단 O형이나 B형 부모 밑에서 개방적으로 자라났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부족한 것이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굳게 믿었던 사람으로부터 배신을 당하거나 나쁜 사람의 꾀임에 넘어갈 우려가 있다. 돈을 빌려주거나 보증을 설 때도 신중해야 한다.

    연애 - 사랑보다는 우정이 우선
    사람 좋고 믿음직한 것은 분명 당신의 장점이지만, 연애는 무차별 다수와 하는 것이 아니라 단 한 사람 사랑하는 이와 하는 것임을 잊어서는 안된다. 연인을 다른 친구와 똑같은 비중으로 대한다면 상대는 곧 실망해서 떠나갈지도 모른다. 또 친구같은 사람에게 연정을 느끼면서도 만약 고백을 하게되면 친구관계마저 끝나게 될까봐 사랑보다는 우정을 택하는 어리석음을 범해서도 안된다. 자 여기서 너무 실망하지 말자. 당신의 어른스러운 태도는 나이를 먹을 수록 남자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게 된다. 남자를 격려하고, 목표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강한 여자의 이미지가 남자들에게 신뢰감을주기 때문이다. 개성이 강한 B4, B11과 잘 맞는다.

    직업 - 동료들을 연결하는 중계자 역할
    봉사정신이 강한 당신은 간호사나 보모, 교사 등 사람들을 돌보는 일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인다. 그밖에 음식점을 경영해도 성공할 수 있다. 왜냐하면 당신의 따뜻한 마음씨에 반해 식당을 찾아오는 손님이 늘기 때문이다. 직장에서는 직무의 성격에 관계없이 동료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격려하면서 전체 조화를 이뤄나가는 데 꼭 필요한 존재로 인정받는다.


    ● O7(父O+母A)
    성격 - 믿음직한 리더로 활약
    추진력이 있는 O형 기질과 고지식할 만큼 한 가지에 매달리는 A형 기질이 만난다면? 두 가지 혈액형이 어우러지면 오히려 진지하고 솔직한 O형 기질이 더욱 강화되어 나타난다. 어떤 일이라도 전력투구하며 위선을 혐오하기 때문에 당신이라면 믿고 이야기를 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에 상담을 청하는 사람이 많다. 물론 당신도 기꺼이 이런 역할을 해낸다. 이 점에서 리더로서의 자질이 충분하다. 하지만 한발자국도 움직이려 하지 않는 고집스러움이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불편하게 하기도 하며, 진로나 결혼에서 결정적인 실수를 범할 수도 있다. '앗, 잘못됐구나!'라고 생각된다면 주저없이 방향전화를 할 수 있는 유연함이 당신에게 필요하다.

    연애 - 아버지와 딸처럼 편안한 상대를 선호
    엄격한 A형 어머니와 응석을 잘 받아주는 O형 아버지 사이에서 자랐기 때문에 자연히 어머니쪽보다는 아버지와의 관계가 훨씬 밀접하다. 성인이 된 후에도 아버지를 이상형으로 삼고 그 기준에 맞는 상대를 찾는 경향이 있다. 또 연애관계는 아버지와 딸처럼 자신의 행동이나 생각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주는 남자를 원한다. 자연히 동년배보다는 연상에게 편안함을 느끼는 것이 특징이다. 학창시절에는 선생님을 흠모하고 직장에서는 스마트한 상사에게 연정을 느끼는 타입. 자칫 유부남과 깊은 관계에 빠져들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연령에 관계없이 이해심이 많고 마음이 따뜻한 남자를 찾는다면 큰 문제 없이 연애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A3, O3가 당신에게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

    직업 - 가정과 일의 비중은 6:4
    물론 일도 잘 해야 하고, 가정에도 충실해야 한다면 어느 쪽을 선택할 것인가. 외곬수 타입인 당신에게는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직장에서는 상사나 동료로부터 두터운 신임을 받는 능력있는 커리어 우먼이고 싶고, 행복한 가정의 사랑받는 아내이고자 하는 욕구가 동시에 때문이다. 이것은 금슬 좋은 부모님의 영향이 크다. 결혼을 앞두고 일을 계속할 것인가 말것인가 고민한 다면 가정은 6할, 일은 4할이라는 비중으로 결정을 내리자. 둘 다 완벽할 수는 없는 법.


    ● O8(父O+母B)
    성격 - 왕성한 호기심, 솔직한 성격
    개방적이고 사교적인 B형 어머니의 영향은 O형 본래의 솔직하고 시원시원한 성격과 잘 맞아 O형의 특징을 강화시킨다. 생각하고 있는 바나 느낀 것을 있는 그대로 말하는 형이기 때문에 자칫 주위의 오해를 받는 경우도 생기지만 그 경우에도 본인은 그다지 신경 쓰지 않고 천연덕스럽게 넘어가는 대범함을 보여준다. 이처럼 솔직담백한 점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받는다. 한편 O형의 왕성한 호기심과 정열이 B형 어머니의 다양한 취향과 만나면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찾아나서는 모험가적 기질을 두드러지게 만든다. 현재의 직업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부업을 갖거나, 퇴근후 다양한 취미활동을 통해 재능을 살리는 것이 좋다. 소설, 사진 등의 분야에서 상을 받고 화려하게 데뷔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연애 - 상대에게 온정성을 다하는 열애형
    시원시원하고 솔직한 성격의 당신은 상대가 남자가 됐다고 해서 태도가 달라질 것은 없다. 마치 여자친구를 만나는 것처럼 편안하고 가볍게 대하곤한다. 그러나 이것이 당신의 약점이기도 하다. 남자들은 당신이 친구이상의 이성으로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의 지면목은 한 단계 발전했을 때 나타난다. 본래 B형 어머니의 기질을 이어받아 마음 깊숙이에는 사랑의 열정이 숨어있기 때문에 일단 관계가 깊어지면 상대가 감동할 정도로 온 정성을 다 기울인다. 너무 친구관계를 오래 지속시키는 것보다는 빠른 시간 내에 관계진전을 위해 노력하는 편이 당신의 연애운을 좋게 해준다. B7, O5를 만나면 동지적인 관계의 연애를 할 수 있다.

    직업 - 남성중심의 직장에서 성공한다.
    액티브하고 호기심이 많은 성격이어서 변화와 자극을 스트레스로 받아들이지 않고 오히려 즐기는 경향이 있다. 저널리스트나 리포터, 사진기자 등 매스컴 관계 업무에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 특히 남성중심의 사회에 잘 적응해 남녀의 격차를 없애는 커리어 우먼이 될 수 있다. 역으로 여성중심의 직장이나 변화가 적은 단순반복형의 사무업무는 적당하지 않다.


    ● O9(父O+母O)
    성격 - 추진력 있고 강한 승부욕의 소유자
    부모로부터 완전하게 O형 기질을 물려받은 당신은 O형의 장단점을 고스란히 갖고 있다. 장점으로는 항상 활력 넘치며 생각을 곧장 행동으로 옮기는 추진력을 꼽을 수 있다. 강한 승부욕도 일에 있어서는 장점으로 작용한다. 학창시절부터 사회생활에 이르기까지 항상 최고의 위치를 꿈꾸며 살아온 당신은 어떤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강인함을 지녔다. 하지만 이 모든 장점은 역으로 단점이 되기도 한다. 지나친 적극성과 승부욕이 여자로서의 매력을 반감시켜 남자들의 기피대상이 되고, 정리정돈이라든가 차근차근 순서를 밟아
    일을 진행시키는 능력이 부족해 주위 사람을 괴롭힐 수 있다.

    연애 - 꼭 이루고마는 사랑법
    승부근성이 연애관계에서도 발휘된다. 주위의 상황이나 상대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자신의 감정에 완전히 몰입하는 타입. 즉 이미 연인이 있는 남자에게 돌진, 자신의 연인으로 만들어놓고야마는 승부욕이 주위 사람들을 질리게 만들 우려가 있다. 다른 사람을 불행하게 만드는 사랑에 집착하는 것은 곤란하다. 성적 호기심도 강한 편이어서 일찍 첫경험을 할 가능성이나 혼전임신의 위험이 따른다. 특히 무책임한 상황에서의 성관계를 주의해야 한다. 연인에 대한 관심을 분산시켜 좀더 일상적인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데이트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가면서 연애에 브레이크를 걸어보는 것도 방법.

    직업 - 빠른 두뇌회전으로 직장내 리더가 된다.
    O형의 왕성한 에너지가 곧바로 일과 연결되면 엄청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O형은 리더십과 실업가로서의 기질을 십분발휘, 스스로 소자본의 회사를 경영하거나 가게를 운영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다. 남들이 권하는 대기업이나 보수적인 회사에서는 당신의 재능을 충분히 살릴 기회가 없다. 직장에서는 주위 사람들에게 조금만 더 세심한 배려를 한다면 리더로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Articl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Lottery  (0) 2006.06.23
    (통일교와 스시) Sushi and Rev. Moon  (0) 2006.05.11
    서른즈음에..(46109)  (2) 2006.04.20
    좋은 풍경 사진을 찍는 팁 12가지..  (0) 2006.03.24
    음모론 1  (0) 2006.03.0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