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09] 제주 먹거리
    LifeInSiliconValley/Food 2010. 1. 17. 11:50
    대략 먹었던것중 몇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제두 오분자기 뚝배기입니다. 된장찌개 같은것인데 해산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중요한건 가짜 전복(전복 새끼같이 생긴) 오분자기라는게 들어가 있습니다.
    그냥 시원한 느낌의 된장 찌개 맛? 물론 바다의 향이 납니다.


    은갈치 조림. 근데 갈치중 은갈치가 아닌게 있을까요? 살이 아주 많습니다.


    방어회. (하마치 - 성현이네집)


    그리고 실컨 먹은 말고기. 대략 이틀은 이 말고기와 집에서 직접 담근 술로 끼니를 해결했는데. 말고기가 생각보다 맛이 있었다.
    기름기 없는 소고기 같다고나 할까? 제주 특산물이라고 한다. 처음엔 먹기 두려웠는데 막상 먹으니 소고기 같았다.

    무엇보다도 다음날 아침에 얼굴에 기름기가 안 돈다.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청해진.. 물회를 먹으러 갔다.(신제주시)


    아나고를 잘게 회를 쳐서 국수대신 집어 넣은 비빔 물냉면 == 물회이다.
    그리고 내 식성으로는 이해가 안가는 더운 밥을 차가운 물냉면 육수에 말아 먹는..


    그리고 제주도민 후배들 덕에 성산포에서 회 한접시를 대접받았었다.

    반찬으로 나와서 물의를 일으켰던것. 이것이 가재일까 새우일까...
    새우였다.



    다양한 반찬들. 반찬으로도 배가 불렀다.


    방어회 한접시..


    그리고 제주 로컬 소주인 한라산. 계속 이걸 마셨던듯..


    제주도 특산물인 흑돼지고기. 화산석으로 만들 불판에서 구워 먹었다. 흑돼지라고 특별한건 없지만 껍데기에 검은 털이 숭숭.



    마지막날 먹은 고등어 조림과 갈치 구이!!! 맛있었다.


Designed by Tistory.